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
다음앱 설치

자유토론
  | 종료된 게시판입니다.

미네르바 체포에 관한 아고라CSI 분석 !!!!!! [88]

아고라CSI

주소복사 조회 5344 09.01.08 18:43 신고신고

오늘 아주 뜬금없는 뉴스 하나가  수많은 네티즌들 관심을 끌었다.

 

그 내용은 한때 이곳 아고라에 글을 게시해서 '인터넷 경제대통령'이라는 별칭 까지 얻은

 

'미네르바'라는 한 네티즌 체포소식이였다 .

 

그런데 그 체포 소식에서 몇가지 크게 의아하고 의심스러운 대목이 있어서 지금부터 그것을 한번 분석해보기로 하자!

 

1.'미네르바'를 체포했다는 곳이 다름 아닌

서울중앙지검 마약조직범죄수사부(부장검사 김주선)이다 .

 

한낱 네티즌을 체포하기 위해서 검찰 그것도 서울 중앙지검이 동원되었다는것도 웃기고

더더욱 웃기는것은 마약조직범죄수사부 라는 것이다 .

이 마약조직범죄전담수사부라는곳은 어떠한 곳인가 ?

그야말로 마약 범죄라는 강력 범죄를 저지른 범법행위에  대한 전담수사를 하는 부서이다 .

 

물론 며칠전 임채진(현 검찰총장) 특별(?)지시에 따라 서울중앙지검에 ' 사이버 범죄 전담 수사부’

를 꾸리고 마약범죄조직 수사부에 TFT를 차렸다고 하지만

 

고작 IP나 추적해서 네티즌 한명 체포하는데 서울중앙지검 마약조직범죄수사부가 동원되었다는것도 참으로 웃긴 일이 아닐수 없다 .

 

그정도 일이라면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가 훨씬 빠르게 할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

 

굳이 서울중앙지검 마약조직범죄수사부 까지 갈필요도 없이 말이다 .

 

그리고 엄연히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까지 확대한다는 뉴스가 있은지 불과 며칠이 않되어서 중앙지검에 사이버범죄수사까진 둔다는것 또한 이해하지

못할 일이다. 이것은 그야말로 전형적인 옥상옥이다!!

 

마치 예전에 박정희 유신독재때 술먹다가 대통령 욕했다고 간첩으로 몰아서 경찰이 체포할수도 있지만 사건을 중앙정보부 및 안기부가  맡아서 하는것과 같은 똑같은 이치라고 할수 있겠다 .

- 이것은 전형적으로 아무것도 아닌것을 크게 부풀려 사건을 만들고 여론을 호도 해볼려는 전형적인 독재정권들의 상습적인 정권 유지 방법이였다.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식!!

 

2.'미네르바'가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체포된것 같은데

그 허위사실이라는 요지는 기획재정부(장관 강만수)가 외환 시장에 개입을 했느나 하지 않았느냐가 그 팩트가 될듯한데

 

데일리 서프라이즈의 지난  12월 29일 기사에 의하면 ,

 

<제목>미네르바 '페러디 공문에 ' 기획재정부.강만수 낚이다?

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정부가 시중은행에 달러화 매수에 협조를 요청했던 것이 이를 통해 뒤늦게 밝혀졌다. 머니투데이는 이와 관련 “정부가 최근 국내 시중은행에 연말 달러화 매수에 신중을 기해달라는 내용의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또한 “29일 기획재정부와 금융계에 따르면 외환당국 관계자들은 지난 26일 국내 주요 시중은행 간부들과 만나 연말 환율 안정을 위한 협조를 구했다”고 전했다."

 

자 ~! ' 미네르바'가 허위 사실 유포가 될려면 적어도 위에 기사내용에 나온 이러한 행동이 기획재정부에서 전혀 없었어야 했고 ,또 이 기사전에도 수많은 뉴스에서 강만수가 외환시장에 개입해서 수많은 달러를 환율방어 총알로 날려먹은것에 관한 수많은 보도 기사도 있었다는것 !

 

그리고 기획재정부나 강만수가 외환시장 개입을 하지 않았다는 반증을 할려거든

공문은 보내지 않고 저렇게 만나서 구두로 협조요청만 했다?!!

이것은 "임신은 시켰는데 성관계는 갖지 않았다" 는 말과 똑같은 것이다. 

고로 '미네르바'는 허위사실을 유포한게 없다!!

 

3.지금 체포했다는 '미네르바' 가 과연 진짜 미네르바인지 아니면 짝퉁 미네르바인지 알길이 없다.

혹시 여기 아고라에서 미네르바 필명을 도용한 이른바 짝퉁 미네르바 (아고라전문용어 :알바)

가 자진 자수하여 체포되었다면 ?

혹시 이러한 알바가 자진 체포되어서 미네르바를 깍아내리고 미네르바가  마치 큰 잘못이라도 한것처럼 서로 여론을 만들어낸다면 ? 이른바 짜고치는 고스톱을 친다면 ?

이건  좀더 지켜 보겠다.

 

4. 검찰이 발표한 '미네르바' 신상에 관한 문제이다.

그가 무학이면 어떻고 공고 졸업이면 어떻고 백수면 또 어떻고 그것은 한 인간에게 있어서 혹은  한명의 네티즌에 있어서 전혀 중요한것이 아니다. 그가 부잣집 아들이고 유학을 갓다온 사람이거나 아니면 가난한 집 아들이거나 유학을 전혀 가본적도 없는 사람이거나 ...

그런것은 전혀 문제조차도 되지 않는것인데 ........

 

왠지 의도적으로 그를 '백수''실업자''무학''공고졸업' 이런식의 수식어를 붙여 전혀 불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그를 왠지 심하게 그의 이미지를 심하게 깍아 내려볼려고 하는 그러한 의도가 보인다는것이다.

왜 이토록 한명의 자연인 한명의 네티즌에 대해서 이토록 그 이미지를 실추실켜볼려고 작정한듯한 언론플레이를  하는가 ? 그에 대한 의구심을 떨칠수가 없다 .

 

한때는 그를 '50대 ' ' 증권맨' ' 기타등등'으로 말하더니 이제는 그렇게 말한다 ?!

"외모가 이쁜데 ~~" 이러한 말도 성희롱이라고 하는 (나경원) 에 비하면 이것은 그야말로 일개 네티즌에  대한 엄청난 명예훼손에 해당되는것이다 .

 

이것은 그야말로 '미네르바'에 대한 이미지를 고의적으로 실추실켜 가십거리로 만들어 볼려는

의도가 엿보이는 대목이 아닐수가 없다 .

이건 명백한 공권력에 의한 명예훼손에 해당된다 !!

 

5.지금 이명박 정권에 대한 민심은 가히 싸늘하다 못해 정권에 대한 욕설이 오히려 자연스럽기 까지 한 민심이다 !

그런데 이러한 싸늘한 민심에 어제 오늘 진성호 ,정두언이 아고라에 글을 게시함으로써

엄청난 비난과 비판과 반대를 맞아 아고라 신기록을 연일 갱신하고 있고

또한 오늘 진성호가 MBC 100토론에 나가서 어떤말을 할지는 모르지만 이들이 갑자기 연일

한나라당 의원이 아고라에 들어와서 수많은 테티즌들로 부터 거의 몰매를 처 맞다  싶히 하고

있을 이때 갑자기 '미네르바'에 대한 체포 소식은 그 타이밍이 절묘하다고나 할까?!

 

참으로 이상한 일들이 아닐수가 없다 .

 

아무튼 지금이 무슨 쌍칠년 시퍼런 유신독재시절도 아니고 '미네르바 '그가 진짜던 아니면 짝퉁이던간에 네티즌이  자기양심과 의견을 표현하는 게시글로 인해 체포된다는것은 이것은 지금은

2009년 대한민국이 과연 맞는지 한번 우리모두 생각 해 볼일이다!!!

 

만약 이게 네티즌들 입에 재갈을 물리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삼기 위해 이렇게 한다면 그야말로 이명박 정권은 엄청난 패착을 둔것이 될것이다.

그리고 더 큰 저항을 직면하게 될것이라는것을 엄중히 경고한다!!

 

(PS)아고라에 100여편의 글을 올렸다고 실토했다고 하는데 알바들 100여편의 글은 며칠이면 올리는 글이다!!

그리고 나도 미네르바 글을 유심히 보아왔던 사람으로 아고라에서 IP에 관한 것이라면 나또한 결코 빠지지는 않을것인데 그의 IP는 지금까지 대부분 고정IP였다는 점 .

그런데 이곳 저곳 PC방을 옮겨 다니면서 글을 올렸다??

 

미네르바가 사용했던 IP는

211.49.***.104

211.178.***.189 이 두개이다 .

 

잡히지 않기 위해서 이곳저곳 PC방을 옮겨 다닌 사람치고는 너무나 단순한 IP 다!!

잡히지 않기 위해서라면 고작 두개 IP 사용 ?

여러분도 직장에서 집에서 컴퓨터 사용만 해도 두개 IP는 기본으로 나온다!

 

내가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점은 저 *** 까지 파악한 '미네르바' IP를 확인해두지 않았다는것이

참으로 아쉽고 안타까운 일이다.

다음 커뮤니케이션에 부탁한다 .일이 이쯤 되었다면 '미네르바' IP를 공개해달라!!

 


답글 리스트
현재글 미네르바 체포에 관한 아고라CSI 분... 아고라CSI 672 9 5344 2009.01.08
2158087   답글 제 생각에도 이건 진짜 미네르바가 아... 메티스 0 0 22 2009.01.09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