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
다음앱 설치

경제
  | 종료된 게시판입니다.

북한 로켓 발사 실패와 테마주에 대한 단상 [24]

카이사르21

주소복사 조회 3601 12.04.13 11:42 신고신고

다들 뉴스를 봐서 아시겠지만  북한이 쏘아 올린 회심의   로켓  발사가 실패했다고 합니다.
로켓을 발사하면 국제적으로 신뢰를 잃고  더 큰 경제 제제를 당한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 강행했습니다..
많은 것을 잃게 되지만 더 많은 것을 얻을 게 있다고 판단했을 것입니다. 
가뜩이나 못사는 나라가  백성들을 굶겨가며  있는 돈 없는 돈 딸딸 긁어  김일성 100주기를 맞아  축포를 쏘아 올리려 했는데  결국  돈은 돈대로 날리고  욕은 욕대로 얻어 먹게 생겼습니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북한의 로켓 발사가 실패했다는 소식이 반가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로켓 발사와 관련된 북한사람 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목이 달아날까도 생각해 봤습니다.
핵심 기술을 가진 과학자야  빳다 맞고 목숨은  건지겠지만  누군가는 책임지고 수용소에 끌려가거나  죽는 사람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생각하니 씁쓸하네요.
 로켓 발사 실패와 관련하여  북한 사람만  고초를 겪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중에서도  고초를 겪는 사람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주식투자자입니다...
며칠전  북한의 로켓 발사가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방위산업 관련주들이 테마주에 편입되면서 급등했습니다.
얼마전 선거와 관련한 태마주도 많습니다.. 박근혜 테마주, 문재인 테마주  이 외도  무슨 무슨 테마주 하며  수 많은 테마주가 생겨났다 사라지곤 합니다...
아마 지금쯤 북한 로켓관련 태마주에 배팅을 한 사람들은  아우성을 치고 있을듯 합니다...
북한이 로켓 발사에 성공하면 핵무기 실험을 강행할 것이고 한반도 긴장 국면에 접어들면  전쟁위험이 가중 될 것이고  결과적으로  방위산업 관련 회사들의 수익이 좋아질 것이라는 계산이 깔려 있었을 것입니다..
테마주가 관심을 받는 전형을 보여주고 있는데  말은 그럴듯 하지만 이 속에는 큰 함정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다름아닌 수 많은 가정의 단계를 거처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사위를 5번 던져서 연속으로 숫자 3이 나올 확률은 7776 분의 1입니다.
이쯤되면 도박이라고 해야겠지요...
그런데 테마주가  예상 시나리오대로 흘러갈 확률은 주사위가 다섯 번 연속 같은 숫자가 나올 확률보다  훨씬 높습니다.
일단 하나의 단계를 거칠 때 생길 수 있는  변수가 6가지 보다 훨씬 높을 뿐더러 몇 단계의 가정을 거쳐야 하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배팅한 후  "아니면 말고"가 아니라  반드시  혹독한  댓가를 치뤄야 한다는 것입니다.
테마주에 투자하느니  차라리 로또 복권을 사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문재인 태마주가 각광을 받았는데  문재인이 법률자문을 하는 회사라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문재인이 대통령이 된다는 보장도 없고  설사 대통령이 된다고 하더라도 한 때 법률자문을 했다는 이유로 특혜를 줄 이유가 없는데  그걸 호재로 믿고 개미들이 몰려드는 걸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테마주 중에는 그럴듯한  허풍을 때린 후 눈먼 돈 발라 먹으려는 사기꾼들이 득실거리는 곳이 많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은 얼씬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테마주라는 말 자체를 없애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든 매매를 많이 일으켜 수수료 챙겨먹으려는 증권사 입장이  이해 안가는 바는 아니지만  , 수 많은 테마주를 이슈화 시키는 것을 보면  초등학교 앞에서 초딩들 코뭍은 돈을 뜯어 먹으려는  쪼잔한 아저씨 생각이 납니다..
개인투자자들은  테마주의 환상에서 벚어나야 합니다.
10개중에  한 두 빼고는 대부분  양의 탈을 쓴 늑대마냥  얼토당토 않은 논리로  테마주에 편입된 경우가 많으니 아예 거들떠 보지도 않기를 권합니다..
얼마전 수원에서  끔찍한 살인사건이 있었는데  어둡고 침침한 골목은 왠만하면 피하고  우범지대에는 아예 가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해야 할 본업이 따로있는 개미들은  주식시장의 우범지대라 할 수 있는 테마주 근처에는  아예 얼씬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주식시장은  큰 실수 한 두 번이면 바로 퇴출되는 살벌한 곳이기에 빨리 가는 것보다   안전운행에  초점을 맞추는 전략이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
wwww.successguide.co.kr


답글 리스트
현재글 북한 로켓 발사 실패와 테마주에 대한... 카이사르21 42 10 3601 2012.04.13
1930366   답글 현외노자정책은 친기업 반서민 정책이다... 독백 0 0 4 2012.04.14
1929633   답글 한반도가 불바다가 될 3 차 세계대전... 지구엔 0 0 56 2012.04.13
맨위로